ㅡ루리웹 유게 펌ㅡ
경품응모 조작사건
세월호 노란리본 사건
5월18일에 우익탭 사건
유저기만,메갈사태때문에 이쪽으로 넘어오신분들 많을텐데. 이곳은 일인독재나 마찬가지입니다.
도저히 대형커뮤니티 사이트 운영자라고 볼수없는 행동을 보였고 사이트운영으로 충분히 수익성이 나는대도 불구하고 제대로된 운영진을 확립하지 못한건
대표(관리자)가 이런행동을 즐긴다고밖에 볼수없죠.
조금이라도 심기불편한글을 올리면 거침없이 영정때리니 유저들은 "황달 당한다"면서 자조적으로 유머스럽게 얘기하지만 그만큼 막장운영이라는 증거죠.
어떤사이트가 운영진의 독단전인 운영의 문제제기를 한다고 영구정지를 수백명 때린답니까?
영구정지가 무섭고 대체사이트가 없기에 유저들은 불만제기를 못하지만 잘생각해보면 그걸 권력삼아 유저를 개돼지 취급하는거나 마찬가지죠.
[경품응모 조작 사건]
단시간내에 게시글이 집중조명받자 운영자 루리윙이 나서서 중대사안임을 인정하고 게시물 보존 보증 및 해명을 시도했으나 우연일뿐이라는
궁핍한 내용으로 분노를 부추겼고 루리윙의 보존 보증을 보지 못했다는 핑계로 DevilMakeLie™가 게시물을 자게로 이동시켜 버리면서 1차적으로 은폐를 시도했다.
이 과정에서 리플들이 모두 삭제되었고 상황을 파악하고 자게로 온 소수유저들은 메인에서 게시글을 내려버린 은폐행위에 대해 항의하였으나 무반응이었다.
이때 한 유저에 의해 DevilMakeLie™가 잡게에 올린 항의중인 유저들을 비아냥거리며 욕하는 글이 캡쳐되어 올라오면서 루리윙과 DevilMakeLie™가 빠지고 최고 운영자인 smile이 나서게 된다.
smile은 추첨 과정은 컴퓨터에 의해 진행되는 랜덤이며 개입하지 않았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무작위 랜덤이니까 낮은 확률이지만 중복당첨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말.
하지만 이 랜덤으로 3개의 이벤트에서 2명이 동시에 1,2등에 당첨될 만한 확률은 무려 3조 분의 1이기 때문에 당연히 아무도 믿지 않게 되었으며, 논쟁이 벌어지던 중 상품 수령인이
갑자기 나타나 해명의 글을 올렸는데 운영자의 말과 자신의 말에 앞뒤가 맞지 않는 부분이 많아 루리웹 유저들의 분노를 샀다.
이 과정에서 맨 처음 증거자료와 함께 의혹을 제기한 회원이 smile로부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라는 내용의 협박쪽지를 받고 실망해 쪽지내용을 공개한 다음 곧바로 탈퇴했다.
당시 쪽지내용은 이렇다.
보낸이 smile (naomia) 답장 보관함 차단 IP 1.1.1.1 시간 2009/08/26 PM 07:53
안녕하세요. IP가 동일하다고 해서 100% 동일인이거나, 가족이라고 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가족이라고 기정사실화 했습니다.
또한, 동일인일 경우를 제외하고 가족이나 친구 그 어떤 관계이더라도 중복 당첨일수 없습니다.
더욱이 공지 댓글에 '좋은 상품은 랜덤이여도 항상 그들차지라니..안타깝네요' 라는 글을 기재하셨습니다. 충분히 오해를 불러 올 수 있다는걸 인지하고도
공공연한 장소에 글을 적었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할 경우 그 책임을 묻도록 하겠습니다.
이로 인해 논쟁 중이던 일부 회원들이 대응방법에 관해 사과를 요구했으나 계속 항의하면 전부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겠다는 등의 거친 언변으로 일관했고
새벽이 되면서 게시판이 잠잠해지자 해당시간대의 게시물들을 통째로 삭제하면서 일단락되었다.
관련 게시물들이 사라지자 자게에서 벌어진 자세한 내용을 모르던 대다수의 유저들에 의해 루리웹에 경품비리가 있다라는 큰 덩어리만 남아 메인게시판들의
폭주를 일으켰고 결과적으로 사건의 세부적인 내용은 미궁으로 빠졌다.
메인게시판에서의 폭주가 광역삭제 등으로 가라앉지 않자 운영자는 공지를 통해 해명을 했는데..
저희가 생각해도 낮은 확률입니다.
저희가 생각해도 이상할 정도의 상황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실제 일어났습니다.
https://namu.wiki/w/%EB%A3%A8%EB%A6%AC%EC%9B%B9%20%EC%A4%91%EB%B3%B5%EB%8B%B9%EC%B2%A8%20%EC%82%AC%EA%B1%B4
[세월호 518 우익관련]
세월호 참사에 대해 대단히 적대적인 처리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대표적인 사건으로 칸코레 프로필 사진 제재 이슈를 노란리본과 동일시하여 논란이 된 적이 있다.
지속적으로 힛갤에 문제적 사항을 올려 키배를 유도하면서 정작 진보성향이거나 저런 인본주의적인 건에 대해서는 직,간접적으로 모욕적이거나 폄하하는 자세를 계속 보이는데다가[3]
루리웹 자체 성향과도 차이가 많이 나서 여러모로 좋지 않게 보는 사람들이 많다. 게다가 도의적으로도 해선 안될 발언이었는데, 세월호 사고의 희생자 중 한명이 루리웹의 회원이었다.
그래서 루리웹의 노란 리본은 세월호 희생자에 대한 추모와 함께 같은 사이트 회원에 대한 추모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기본적인 인성 차원에서 문제되고 있는 것.


2017년 5월 18일, 그러니까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인 이날 루리웹 유머 게시판에 우익탭을 추가시켜 유저들이 강하게 반발했다.[4]
이에 대해 정중한 어조로 항의한 유저를 강등시키자 '일베 + 박사모 + 우익의 삼위일체'라며 비난 여론이 쇄도.
5월 19일 새벽 유게 글에 박병욱이 댓글을 달았는데 반응은 거의 정신 좀 차려라, 그냥 루리웹을 떠나라 등 분노가 쏟아지고 있다.해당 글.
결국 5월 19일 오전 2시경 탭 이름을 '분쟁'으로 바꾸었고 약 20분 후 '논쟁'으로 바꾸었다.


http://bbs.ruliweb.com/best/board/300143/read/38247527?search_type=subject&search_key=%EC%9D%B8%EB%B2%A4